고려사학회 회원 여러분께
안녕하십니까?
2025년부터 2년 동안 고려사학회 회장을 맡게 된 이형우입니다. 지난 2년 동안, 안정적으로 학회를 이끌어 주신 전임 임원진과 회원 여러분께 감사드리면서 회원 모두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합니다.
우리 고려사학회는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학회지 『한국사학보』를 1996년부터 정기적으로 발행하고 있고, 탁월한 연구 성과들을 모아 연구 총서를 간행하여 학계의 주목을 받아 왔습니다. 이 모든 것은 애정을 갖고 학회를 운영해 온 역대 임원진과 적극적으로 학회 활동에 참여하여 훌륭한 연구 성과를 낸 회원 여러분 덕분입니다.
임원진은 앞으로 2년 임기 동안 학회지와 연구 총서 발행, 학술 대회 개최 등을 안정적으로 해나가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KCI 인용 지수 등 『한국사학보』의 영향력을 강화하고 회원 여러분의 연구 역량 강화와 친목 도모 등에도 노력하여 역동적인 학술 단체로 가꾸어 나가겠습니다. 역대 임원진이 이룬 성과를 계승‧발전할 수 있도록 회원 여러분께서도 계속 적극적으로 성원하여 주실 것을 믿습니다.
학회는 회원 여러분의 관심과 참여, 지지를 바탕으로 성장합니다. 저희 임원진은 언제든지 회원 여러분의 새로운 아이디어와 따끔한 비판을 귀담아듣겠습니다. 그리고 학회 운영에 적극적으로 반영하고, 애정과 기대에 부응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그동안 어려운 여건에서도 학회의 성장과 학회지의 발전에 커다란 도움을 주신 회원 여러분과 전임 임원진께 다시 한 번 감사 말씀을 올립니다.
2025년 1월
고려사학회 회장 이형우 올림